태국 방콕으로의 여행을 위해 인천국제공항에 출발 3시간 전에 도착했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에는 다양한 공항 라운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Priority Pass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라운지 중에서 음식이 가장 맛있다고 소문난 마티나 라운지를 방문했습니다.
Location
인천국제공항 제2 터미널에 있는 마티나 라운지는 찾기 쉽습니다. 먼저 보안 검사를 통과하고 나서 공항 터미널 내에 들어서면, 게이트 250 방향으로 안내 표지판을 따라갑니다. 게이트 근처에는 라운지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과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마티나 라운지는 4층(출국장 한 층 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참고로 마티나 라운지골드와 마티나 라운지와는 다르니 혼동하지 말아주세요.
Hours
미티나 라운지는 오전 7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오픈합니다. 다만, 음식은 오전 7시부터 저녁 9:30까지만 제공합니다.
Entry
저는 Capital One Venture X 카드에서 제공된 Priority Pass 카드를 사용하여 마티나 라운지에 입장했습니다. 입장 시, Capital One Venture X 카드와 Priority Pass 카드를 함께 제시하면 되었습니다. Priority Pass 카드를 이용하면 본인 제외 최대 두 명의 게스트까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이용 고객이 많아 15분 정도 대기하고 입장하였습니다.
참고로 Priority Card 없이 라운지 입장시 인당 $39이라는 살인적인 가격을 지불해야 함으로 필히 Priority Card를 무료로 발행해 주는 신용카드를 만들길 권유합니다
Priority Card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크레딧 카드를 추천드립니다.
Chase Sapphire Reserve® Credit Card
- 첫 3개월 동안 $4,000을 사용하면 60,000 싸인업 포인트를 적립
- 연회비 $550
- $300 Annual Travel Credit 제공
- Complimentary Airport Lounge Access (Priority Pass™ ) 제공
- $100 Global Entry or TSA PreCheck® or NEXUS Fee Credit
- DoorDash Dashpass Subscription 제공
- $5 Monthly DoorDash Credit
- Instacart Membership 제공
- $15 Monthly Instacart Credit
- Chase 5/24 규칙을 고려하여 최근 24개월 동안 5개 이상의 신용카드를 개설하지 않은 경우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청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Andy 작가님
Capital One Venture X
- 첫 3개월 동안 $4,000을 사용하면 75,000 싸인업 포인트를 적립
- 연회비 $395
- $300 크레딧 제공 Capital One Travel 이용시
- Complimentary Airport Lounge Access (Priority Pass™ ) 제공
- $100 Global Entry or TSA PreCheck® or NEXUS Fee Credit
- 10,000 보너스 마일(매년)
신청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Andy 작가님
Seating
라운지 자체의 규모가 크지 않아 좌석을 최대한 붙여 놓은 편입니다. 이에 좌석들이 서로 가까이 붙어 있어 다소 불편했습니다. 쾌적하게 쉬다 갈 수 있는 공항 라운지라고는 할 수 없었습니다.
Food & Drinks
음식은 기대했던 대로 훌륭했습니다. 한국 공항 라운지답게 떡볶이, 순대, 김말이 등 다양한 한식이 제공되었고, 밥과 반찬도 풍부하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야채도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한식뿐만 아니라 파스타, 미트볼, 라자냐 등 다양한 서양식 음식도 제공되어 선택의 폭이 넓었습니다.
한국 공항 라운지에 항상 있는 라면도 신라면, 튀김우동, 짜파게티 이렇게 세 가지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각종 디저트와 과일도 다양하게 제공되었으며, 생맥주와 레드, 화이트 와인도 셀프 서비스로 즐길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마티나 라운지는 방문하면 식사를 할 수 있을 정도로 정갈하고 맛있는 음식이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다만, 사람이 많아서 줄을 서야 하는 점이 다소 아쉬웠습니다.
Bathrooms & Showers
화장실은 건물 안에 없어 밖으로 나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나갈시 직원에게 화장싱 방문한다고 해야 직원다 다시 돌와 왔을 때 입장했던 고객인지 인지가 가능합니다. 또한, 별도의 샤워 시설이 없는 점도 단점이었습니다.
Summary
마티나 라운지는 음식이 훌륭하고 매우 만족스러운 공항 라운지였습니다. 라운지 크기가 크지 않고 화장실이 없다는 점이 단점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음에도 마티나 라운지를 다시 방문할 예정입니다.